내PC 용량 차지하지않고 구글드라이브상 모든 파일 동기화!

이달 26일께부터 구글에서 G 스위트 고객을 대상으로 '드라이브 파일 스트림'(Drive File Stream) 서비스를 시작합니다. 한마디로 말하면, 구글 드라이브를 파일서버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.
이 서비스를 이용하면, 클라우드 기반의 Google 드라이브 모든 파일들 (내 드라이브와 팀드라이브 포함)을 사전에 동기화 하지 않고도 내 컴퓨터의 파일 탐색기에서 액세스, 수정, 저장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윈도우 탐색기에서 구글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폴더/파일을 미리 볼수 있고, 그중 HWP 파일을 선택하면 내 PC에 설치되어있는 아래아한글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파일이 열리고 수정 등 작업후 저장하면 바로 구글드라이브에 동기화되면서 저장됩니다.
일반 Gmail 사용자는 이 서비스는 이용하지 못하고 대신 '백업 및 동기화' (https://www.google.com/drive/download/) 라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.


기존 파일 동기화 도구와 차이점

이전에 제공되었던 Google 드라이브 동기화 프로그램 (Drive for Mac/PC 또는 백업 및 동기화) 은 G Suite의 팀드라이브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에서는 컴퓨터에서 파일에 액세스하기 위해 먼저 파일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. 대신 파일을 보거나 편집해야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클라우드에서 스트리밍됩니다.
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을 사용하면 팀에서 파일을 동기화 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고 디스크 공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생산성을 높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.

동기화 솔루션 비교

기능
드라이브파일스트림
백업 및 동기화
내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에 액세스
팀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에 액세스
요청 시 파일 스트림
내 드라이브에서 선택한 폴더만 동기화
내 드라이브의 개별 파일만 동기화
MS Word 및 Photoshop 같은 기본 애플리케이션 사용
멀티 계정 전환
문서 또는 바탕 화면과 같은 다른 폴더 동기화



댓글

가장 많이 본 글